본문 바로가기
생명의 말씀/스펄전

22. 스펄전 - 부흥을 위한 기도 (합3:2)

by 복음과삶 2009. 9. 24.
제목 없음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합3:2).

옛 복음 설교의 부흥

하박국이 구하는 특별한 축복이 하나님 일의 부흥이라면, 그것은 곧 우리 시대에는 옛 복음 설교의 부흥을 의미한다는 것을 주목하십시오. 우리는 그것을 회복해야만 합니다. 그것은 우리 목회자들이 존 번연과 조지 휫필드가 전했던 것과 동일한 복음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철학적인 복음과 타협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유행하고 있는  이 모든 새로운 지역적 복음과 이성적인 복음과 반 펠라기우스적인 복음을 한데 모아 에베소 사람들이 그들의 마술 서적에 행했던 것처럼 해야만 합니다(행19:19). 다시 말해서 그 모든 허튼 것들을 불사르고 사도 바울이 전하는 복음에 다시금 우리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는 현대적 지식 없이는 살아갈 수 있지만 옛 복음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화려한 문체와 달변 없이는 살아갈 수 있지만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가 없이는 단 하루도 살아갈 수 없습니다. 여호와여, 우리의 강단에 옛 복음을 다시 회복시키시어 주의 일을 부흥케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이름을 거의 언급하지 않고 또 그의 보혈을 통한 속죄도 소홀히 여기는 많은 설교자들이 비난받지 않는다는 것은 참으로 통탄할 일입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이러이러한 교회에 갔더니 설교를 하긴 했는데 어쨌든 복음에 관한 것은 아니었어”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것입니다.

오 주여 더 이상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소서! 강대상에서 예수의 이름이 울려 퍼지게 하소서! 그리스도가 높이 들리고 매일같이 그의 보혈이 사역의 주제가 되게 하소서!

복음의 영의 부흥 없이는 부흥이 오지 않습니다.

인간이 구원을 받는 것은 단지 단상을 치고 발을 구르는 것을 통해서가 아니라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고 기억할 수 있는 것을 통해서 복음이 드러날 때입니다.

이미 화목되신 하나님에 대한 교리를 책으로 출판하는 것, 우리의 죄를 예수님에게 대신 전가시킴으로써 우리에게 피할 바를 주신 하나님을 전하는 것, 십자가에 못박히신 분을 바라보는 것에 생명이 있음을 선포하는 것, 성령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들을 새 피조물로 만들어 주신다는 것을 전하는 것, 은혜의 교리에 대한 온전하고 포괄적인 관점을 제시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하나님 하에서 신앙의 부흥을 불러일으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오, 하나님, 당신의 이 불쌍한 교회에 긍휼을 베풀어 주소서......이 땅에도 동일한 당신의 긍휼이 필요합니다. 이 영국은 사악한 나라입니다. 그 사악함은 단지 어느 한 계층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전 계층에 퍼져 있습니다. 죄악이 거리를 질주하고 고상한 도덕성으로 치장한 겉모습 뒤에는 냄새나는 썩은 부패가 가득합니다.

한밤중 거리에서 벌어지는 부도덕함뿐만 아닌 높은 지위에 있는 사업가들의 부정직함을 보십시오. 이 나라는 대규모의 속임수와 절도 행위는 눈감아 줍니다. 조무래기 도둑들은 벌을 받지만 큰 도둑들은 길거리를 활보합니다.

런던은 사악한 도시입니다. 온 땅이 술 취함으로, 간음으로, 절도로, 천주교의 우상 숭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는 이 모든 짐을 감당하며 애가를 부르기에 적당한 선지자는 아닙니다. 저의 기질은 예레미야와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제가 그런 임무를 맡도록 부르심을 받지 않은 것은 다행스런 일입니다.

 

출처 : http://lloydjones.org/zbxe/?mid=Puritan05&category=94&page=1&document_srl=28643